[빌라선샤인 오리지널][뉴먼 밋츠 뉴먼] 내가 좋아하는 저 글처럼 쓸 수 있을까? with 서한나 보슈 대표



좋은 글을 읽으면 좋았다고 생각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나 역시 저만큼 좋은 글을 써보고 싶다는 마음을 먹게 됩니다. 그런데 내가 '좋다'라고 느끼는 글은 어떤 글일까요? 왜 그 글을 좋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그런 글을 쓸 수 있게 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무엇보다, 좋아하는 글을 참고삼아 나만의 글을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울이 아닌 대전에서, 페미니스트인 여성 활동가로 일하고 살아가며 고유한 관점과 스타일이 드러나는 글을 쓰고 있는 서한나 보슈 대표에게 그만의 글쓰기 방식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서한나 님의 글 읽어보기




 프로그램 개요 

  • 일정 :  12월 17일(목) 오후 8시 ~ 9시 30분

  • 모집 인원 : 제한 없음

  • 참가비 : 2만원 (빌라선샤인 비멤버 3만원)

  • 사전 과제: 좋아하는 글 한 편을 골라 좋았던 문장에 줄을 긋고 좋았던 이유를 정리해보세요. 

* 강의자료는 스피커의 지적재산이므로, 추후 따로 공유해 드리지 않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리며, 필요한 내용은 메모하며 들어주세요 :)

* 해당 프로그램은 화상 회의 앱 '줌(zoom)'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줌 사용법

  1. ‘zoom’(click)을 설치해주세요.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파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웹/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웹(데스크톱, 노트북)이 조금 더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3. 회원 가입을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장 전 성함을 기입하고 접속해주세요.
  4. 입장 가능한 링크는 프로그램 시작 30분 전 등록하신 메일과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빌라선샤인 홈페이지 가입 시 메일과 휴대전화 번호를 정확하게 써넣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5. 입장 시 하울링을 방지하기 위해 음성이 자동으로 소거됩니다. 비디오는 가급적 켜주시고, 어려우실 경우에는 끄고 입장하셔도 좋습니다.
  6. 줌에서는 채팅도 가능합니다. 스피커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른 참여자들과 채팅을 나눠보세요. 궁금한 점 또한 채팅창에 실시간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 프로그램, 줌 사용법에 관한 질문이 있으실 경우, 빌라선샤인 홈페이지 내 채널톡을 이용해주세요. 팀선샤인이 확인 후 답변 드립니다.



 이렇게 진행됩니다 

  • 8:00 ~ 9:00 내가 좋아하는 저 글처럼 쓸 수 있을까? (서한나)
  • 9:00 ~ 9:30 질의응답 



 스피커 

 

서한나

페미니스트 문화기획자그룹 BOSHU 대표

읽는 것이 어떻게 쓰는 것으로 이어졌는지 모르겠지만, 언제부터인가 글 한 편 재미있게 읽고 나면 한 편을 쓰게 됐습니다. 오만 원 주면 칼럼 한 편 쓰는 사람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계속 쓰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저 글처럼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던 시간을 나누려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빌라선샤인 멤버가 아니더라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함께하고 싶다면, 아래의 페이지에서 신청해주세요!

신청하러 가기


만약 콘텐츠 멤버라면 아래의 메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콘텐츠 뉴먼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