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4 뉴먼소셜클럽]마케터블 스핀오프 : 마케터의 일 기록하기 by 뉴먼 권미혁


*뉴먼소셜클럽 신청페이지의 기획안은 클럽을 개설하는 뉴먼의 아이디어로 직접 작성한 것입니다.


 Why_뉴먼소셜클럽을 만들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마케팅에 관심 많은 뉴먼들과 브랜드와 마케팅 이야기를 나누고, 그를 통해 얻게 된 인사이트를 본인이 진행 중인 일에 반영해 봅니다.
  • 급변하는 트렌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한 뉴먼들의 시선을 모아 우리만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싶어요.
  • 항상 남이 하는 마케팅 컨텐츠는 잘 하는 것 같고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재밌네, 잘하네’ 하고 넘겨 버리지 말고, 마케팅 사례를 서로 다른 각도에서 살펴보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로 만들어봐요.
  • ‘아이디어 좀 가져와 봐’ 라는 말을 듣고 나서야 ‘어떡하지?’ 하면서 책상에서 머리를 뜯지 않도록, 필요할 때 열어볼 수 있는 뉴먼‘s 마케팅 모음집을 미리 준비해 둘 수 있기를 바랍니다.


 Who_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뉴먼은 누구인가요? 

  • 마케팅과 관련된 아이디어나 인사이트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 (마케팅 담당자이거나, 창업 또는 사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마케팅이 고민인 뉴먼 등)
  • 마케터로서 본인이 하는 일의 원칙을 다시 정리해 보고 싶은 분
  • 꼭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지 않아도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 브랜딩과 고객 경험에 관심이 많은 분
  • 마케팅/브랜딩/소비자 관련 트렌드를 발견하고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분



 What_무엇을 함께 만들고 싶나요? 

  • ‘마케터의 일’ 책을 읽고 나만의 마케팅 or 일하는 방식 정리한 기록
  • 마케팅 관련 트렌드를 나누고 그에 대한 아이디어 교환하기
  •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논리적인 전략 수립’ 사이에서 허덕이는 마케팅 실무자들의 네트워킹 모임
  • 다양한 관심사와 배경지식을 가진 뉴먼들이 서로의 관점을 확장하는 계기



 How_어떻게 운영이 되나요? 

  • 모집 인원 : 리더 포함 6인 (최소 4명 이상 시작)

  • 모임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 각자 1주일 동안 발견한 & 찾아본 ‘마케팅 /브랜딩 /소비자와 관련된 트렌드, 아이디어, 콘텐츠’를 1인당 1가지 씩 돌아가면서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