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선샤인 디지털 리포트 


뉴먼스테이지 - 

제가 먼저 해봤습니다 



저 자  
신지혜, 정송희, 서은정, 권서영, 정소민, 김보름,
손효정, 김혜원, 김귀선, 이주하


메인 이미지 및 장표 디자인
신선아

다들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나만 이렇게 모르는 게 많은지, 도대체 누구에게 물어봐야 하는 건지 궁금하고 답답했던 적이 있나요? [뉴먼스테이지: 제가 먼저 해봤습니다]에서는 자신만의 전문성과 탁월함을 가진 빌라선샤인 뉴먼들이 일하며 쌓은 노하우를 다른 여성들과 나눕니다. 일을 하며 나도 몰랐던 내 안의 야망을 발견하는 법부터 IT 비전공자가 개발자 되는 법, 글쓰기 툴로서 PPT 사용하기, 포스트잇 활용법, N잡러의 일정 정리법까지, 나보다 반발짝 먼저 해본 동료들의 팁을 만나보세요. 오늘 배워 내일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밀레니얼 여성의 일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서울시 청년허브의 지원으로 빌라선샤인이 기획/운영한 [뉴먼스테이지: 제가 먼저 해봤습니다]의 발표 내용을 다시 편집/정리했습니다.)

신지혜

진저티프로젝트 프로젝트 매니저

사람을 만나고 서로에게 좋은 자극을 주는 일에 고양되는 사람입니다. 교육 기획을 하기 위해 책과 자료를 공부하는 배움을 즐기며, 배움을 기획과 운영으로 풀어내는 일의 보람을 느낍니다.

 

정송희

우아한형제들 HR 담당자

비즈니스도 프로덕트도 아닌, 오직 ‘조직’ 때문에 역할이 있는 무색무취의 스태프로 살지 않기 위해, 더더욱 ‘일 하는 나’라는 화두를 놓을 수 없는 정송희입니다.

 

서은정

전 itdaa 서비스 개발자

6년차 직장 생활 중 절반은 기획자로, 절반은 개발자로 지냈습니다. 요즘은 직군을 떠나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중입니다. 

 

권서영

애니메이션 디렉터/일러스트레이터

여전히 자신의 자리를 찾는 중인 3년차 프리랜서. 여러 매체에 그림을 그리고 가끔 애니메이션도 만듭니다. 혼자 일하지만 함께 일하는 법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정소민

티팟 경영전략실 팀장

기획자로 태어나서 기획자로 살고 있습니다. 말하고 추진하고 행동한 모든 것이 문서로 남아야 비로소 기획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자친구들이 인정하는 멋진 여자가 되는 것이 장래희망입니다. 세상 사람들의 개인적인 이야기에 사회적 의미를 끼얹는 일에 앞으로의 시간을 쓰려 합니다. 

 

김보름

이노베이션 디자인 프리랜서 컨설턴트

기업의 미래 전략과 신제품 콘셉트 발굴, 경험 디자인 등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씽킹' 관점에서 바라본 미래 전략과 사람들에서 인사이트를 찾는 것에 대한 콘텐츠 제작 중에 있습니다. 사회적으로는 불평등, 환경과 자연 등에 관심이 있고, 개인적으로는 사람들, 수다, 필기구, 낙서, 향기 등을 좋아합니다. 

 

손효정

UI 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에서 UI 디자이너로 일합니다. 주중에는 회사에 소속된 디자이너로 일을 하고, 주말에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클라이언트들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가능성을 찾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김혜원

MYSC 회계/출판 담당자

소설가 지망생이자 회계 전공자이며 앞으로 콘텐츠 기획자가 되고 싶은 사람입니다. '나답게 살며 행복하게 일하기'라는 주제에 관심이 많아서 이리저리 궁리하고 있습니다.

 

김귀선

이지앤모어 PR디렉터/에디터 K

여성들의 월경 건강을 책임지는 이지앤모어에서 콘텐츠 제작과 브랜드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과 일상의 경계를 구분 짓지 않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주하

빌라선샤인 커뮤니티 매니저

밀레니얼 여성들의 지속가능한 일과 삶을 위한 커뮤니티, 빌라선샤인에서 커뮤니티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가까운 사람들에게 배우고 힌트를 얻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