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lla sunshine

나의 일과 삶을 스스로 기획하는 여성들의 커뮤니티

빌라선샤인은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 
새로운 생애주기를 맞이하고 있는 밀레니얼 여성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밀레니얼 여성들은 빌라선샤인에서 일터 밖 동료 그룹과 
연결되어 문제 해결 방법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자신이 마주한 불투명한 커리어패스를 해결해나가는 
주체로서 자리매김합니다.

지속가능하고 나다운 일과 삶을 상상할 수 있는 곳,

빌라선샤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Villa Sunshine
나의 일과 삶을 스스로 기획하는 
여성들의 커뮤니티

빌라선샤인은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 새로운 생애주기를 맞이하고 있는 밀레니얼 여성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밀레니얼 여성들은 빌라선샤인에서 일터 밖 동료 그룹과 연결되어 문제 해결 방법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자신이 마주한 불투명한 커리어패스를 해결해나가는 주체로서 자리매김합니다.



지속가능하고 나다운
일과 삶을 상상할 수 있는 곳,


빌라선샤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PC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ho We Are

빌라선샤인은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원하는 만큼, 원하는 모습으로 일할 수 있을까?"


일하다 문득, 이런 생각을 한 적 있나요?
지금 내 자리에서 탁월하고 성실하게 일하고 있지만, 앞으로의 커리어와 삶이 불투명하게 느껴지는 경험.
나와 비슷한 커리어를 밟아가고 있는 선배를 찾을 수 없고, 일터에서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동료가 없어 외로웠던 경험.
빌라선샤인은 이런 경험에서 출발했습니다.



"더 이상 막막하지 않게, 더 이상 외롭지 않게"


빌라선샤인은 밀레니얼 여성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급격한 일/생애주기 형태의 변화, 젠더 고정관념, 보이지 않는 남성 중심의 네트워크로 인해

만들어지는 커리어의 불투명성을 해소하기 위해 모이고, 서로에게 배우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혼자서는 엄두가 나지 않았던 다양한 시도들과 경험들을 

커뮤니티 안에서 함께 하며 밀레니얼 프로페셔널로 더 길게, 나답게 일해요. 

빌라선샤인은 커뮤니티를 통해 일하는 밀레니얼 여성들에게 필요한 자원을 공급합니다. 
이를 통해 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삶의 다양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합니다.


Team Sunshine

빌라선샤인을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빌라선샤인의 불이 켜지는 곳에서 여러분을 맞이할게요.

홍진아
CEO


미드 <웨스트윙>에서 일을 배운 8년차 기획자. 글로벌 비영리조직,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에서 기획/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습니다. 2017년 3월부터 1년 1개월 동안 스스로에게 'N잡러'라는 이름을 붙이고 두 개의 조직에서 일하는 N잡 실험을 했습니다.

일의 미래에 관심이 많고,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원하는 만큼 일하고 싶습니다. '큰일은 여자가'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앞으로는 빌라선샤인의 뉴먼들과 함께 큰일하고 싶습니다.

황효진
Content director


집 밖에서는 9년차 에디터 또는 콘텐츠 기획자, 집 안에서는 고양이 두 마리의 집사.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웹매거진 <텐아시아>와 <아이즈>에서 기자로 일했고 2017년 3월부터는 프리랜서로 인터뷰집 <일하는 여자들>과 무크지 <여성생활>, 여성 스탠드업 코미디쇼 <래프라우더>, 생존 실험 에세이 <둘이 같이 프리랜서> 등을 만들었습니다.

불안하면 일을 벌이는 습관이 있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누워서 넷플릭스를 보고 책을 읽거나 그걸로 친구와 떠드는 데 씁니다. 빌라선샤인에서 함께 떠들 수 있는 동료를 많이 만나고 싶습니다.

 이주하
Community Manager


M-Z세대 대표주자이자 프로사이드프로젝트러. 운이 좋게도 빌라선샤인이 첫 직장입니다. 한번 마음에 들어오면 무조건 직접 해봐야 되는 성격 때문에 '일 벌리는 백수' 시절을 오래 보냈고, 덕분에 이곳에 도착했습니다. 잘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들의 접점을 찾고 있는 지금, 빌라선샤인의 존재가 누구보다 필요한 사람입니다.

취미는 사람 만나기, 특기는 일 벌리기. 멋진 여자들에게 자주 반합니다. 변덕스러운 마음이 가끔은 버겁지만 인생은 시시해지면 끝장이라고 생각해요. 옷과 예쁜 공간, 빵을 특히 좋아하는 소비지향러. 20대 여성 기획자 액팅 커뮤니티 <획기적인 여자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Who's Newomen?

'Newomen(이하 뉴먼)'은 New와 Women의 합성어로 빌라선샤인의 입주자들을 부르는 말입니다. 

빌라선샤인은 뉴먼들과 함께 성장하고, 다양한 가능성을 갖게 됩니다. 뉴먼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 자신의 일과 삶을 스스로 기획하는 사람

  • 내 영향력을 바르게 인식하는 사람

  • 미래를 조금 먼저 사는 사람

  •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고 나누며 동료의 참조점이 되는 사람

  • 그동안 '여성들의 영역이 아니다'라고 일컬어지던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

  • 대표 형용사 :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극적, 실패를 통해 배우는, 두려움이 없는, 외롭지 않은